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날씨가 꽤 추운데요. 이런 날씨에 생각나는 음식들 하나씩은 있죠? 얼마 전에 저녁을 먹으러 나가는데 어디를 갈까 하다가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서 간 곳! 바로 소래버섯나라였습니다.

 

저는 시흥에 거주 중인데 운이 좋게도 시흥에는 소래버섯나라 본점이 있어서 그곳에 방문했습니다! 이곳에서는 아주 맛있고 풍성한 소고기 버섯 샤브샤브를 맛볼 수 있답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맛집이에요!

 

 

 

 

평소에는 고기를 매우 좋아하는데 여기에서 버섯이 푹 배인 국물을 마시면 정말 반하게 됩니다. 정말 맛있고 건강에까지 좋으니 싫어할 수가 없죠!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소래버섯나라 메뉴

 

크게 메뉴는 두 가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소고기샤브""한우샤브"! 저희는 가난하고, 다행히 입맛도 특별하지 않아 그냥 소고기 샤브를 먹습니다..! 저는 와이프랑 둘이 가서 소(小)자를 시켰어요!!

 

 

소래버섯나라 상차림&소고기샤브(小)

 

위처럼 기본 상차림(부침개 한입했네요)이 나오고, 저희가 주문한 소고기샤브가 나왔습니다. 버섯이 아주 많죠? 쌓여있어 안보이지만 밑에 소고기랑 당면도 꽤 많답니다!

 

 

소래버섯나라 소고기샤브

 

버섯과 채소를 넣어주고 푹 끓여줍니다! 하 국물 맛이 떠오르네요 ㅎㅎㅎ 웬만큼 끓었다 싶으면 소고기와 당면을 넣어가며 샤브샤브를 즐기면 됩니다. 버섯이 풍성해서 국물 맛이 일품이에요! 평소에 버섯을 잘 안드시는 분들도 이렇게해서 먹어보시면 버섯의 매력을 알게되실 겁니다!

 

그렇게 열심히 먹다가 소고기도 많이 먹고, 웬만큼 많이 먹어간다 싶을 때 이렇게 말해주시면 됩니다. "여기 볶음밥 0개 해주세요!"

 

소래버섯나라 볶음밥

 

그러면 국을 따로 다 건져주시고, 이렇게 볶음밥을 해주신답니다.(제가 한입 먹고 찍었네요) 볶음밥도 맛있으니까 꼭 추가해서 밥까지 든든하게 드시기 바래요! 위 사진은 볶음밥 1인분만 시킨거에요!

 

이렇게 다 클리어하면 엄청 배부르실 거에요! 저는 아내랑 둘이서 먹었는데 배불러 죽는 줄 알았어요. 제 생각에 小는 세명까지 괜찮을것 같다고 생각해요! 그러면 딱 적당한듯!

 

버섯샤브샤브 맛집 소래버섯나라 진짜 강추해요! 제가 정말 애정하는 맛집입니다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