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장소마다 구글맵 링크가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편리한 여행 되세용!


2020년 6월 11일 토요일.

2020년 6월 12일 주일.

트빌리시에 머문지도 일주일이 다 되어가는데 딱히 할 일은 없고!

카페 가고 식당 가고 거리를 돌아다니는 한가로운 날들이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주말 일상을 묶어서 포스팅할게용.

 

 

#조지아버스 #트빌리시버스

저희는 버스를 타러 가고 있습니다. 여전히 길에서는 정체 모를 책들을 판매하고 있어요! 교통카드 구입하고 사용하는 건 아래 링크를 따라가면 간단하게 포스팅해놓은 게 있습니다! 그리고 조만간 다시 자세하게 정리해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https://blog.naver.com/of-light/222770377605

 

LIKELIKE TRAVEL : 네이버 블로그

샬롬 (●'ᴗ'●)ノ♥ 여행하는 부부 LIKELIKE 입니다!

blog.naver.com

 


Fabrika 예술적인 거리와 카페

#fabrika

조지아에서는 그래피티를 정말 많이 볼 수 있어요.

특히 이곳 fabrika에서는 정말 예쁜 그래피티들을 볼 수 있습니다.

거리 사진 막 찍어도 갬성이..bb

 

 


#fabrika_cafe

fabrika 카페 입구가 도대체 어디지 했는데 호스텔 입구가 카페 입구였어요!

호스텔을 들어가는 입구로 들어오면 1층에 이런 카페가~~!

사람들은 거의 소파에 누워있거나 노트북하고 있어요 ㅋㅋㅋㅋ

그만큼 쉬거나 개인 시간 갖기 좋은 곳!

https://g.page/FabrikaTbilisi?share

 

파브리카 트빌리시 on Google

Find out more about 파브리카 트빌리시 by following them on Google

g.page

 

 

 

prosciutto 피자랑 홈메이드 레모네이드를 시켰어요.

피자에 소금을 조금만 넣어달라고 했지만 역시나 조금 짰습니당ㅋㅋㅋ

그래도 맛있게 잘 먹었어요.

그치만 레모네이드는 제가 먹었던 것 중에 제일 별로.. ㅠ.ㅠ

노트북도 하고 잘 쉬다가 나왔습니다!

오는 길에 버스에서 보니까 토요일이라 그런지 길에서 플리마켓을 하더라구요!

그래서 구경하려고 이른 저녁쯤 나왔습니다~!

 

 


길거리 플리마켓 flee market

여러 가지 골동품이나 액세서리들을 볼 수 있어요.

굳~이 여기를 찍고 오기보다는 지나가는 길에 있다면 들러볼만합니다!

https://goo.gl/maps/6uGmTLSX8vGg8Mmv5

 

Antique & Retro Bazaar · PR23+G6H, ხიდის ქუჩა, Tbilisi, 조지아

★★★★★ · 벼룩시장

www.google.com

 

 

 

좀 걷다 보면 사람이 꽤 많은 공원이 나와요.

아이들은 공원 호수에서 물놀이도 하고 있어요.. 귀욤

아까 플리마켓 하는 곳에서부터 노래 부르고 춤추는 분들이 있었는데 공원에 머무르면서 노래하심!

완전 흥겹고 기분 좋아지는 분위기~~~

https://goo.gl/maps/uxNt4fB9NiD9a9Er6

 

9 April park · Shota Rustaveli Ave, T'bilisi, 조지아

공원

www.google.com

 


Zodiaqo 식당

#zodiaqo

여기는 꽤 유명한 식당인 것 같아요. 웨이팅도 20분 정도 했어요.

역시나 가성비 좋은 맛집!

https://goo.gl/maps/3NHY6DXDzimJQUTt6

 

Zodiaqo · 6 Gia Chanturia St, Tbilisi, 조지아

★★★★★ · 그루지야 레스토랑

www.google.com

 

 

 

저희는 폭립이랑 머쉬룸 낀깔리를 주문했습니다.

사실 여기는 튀긴 낀깔리로 유명한 곳인데.. 저희는 저녁에 가서 그런지 품절됐다고 ㅠ.ㅠ

아쉬웠지만 머쉬룸 낀깔리도 맛있으니까...

낀깔리&폭립 둘 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ㅎㅎ

사실 나중에 튀긴 낀깔리를 먹으러 점심에도 한 번 더 갔는데 그때도 없다고 했어요. 뭐지?

그래서 머쉬룸 낀깔리를 다시 한번 주문했는데 이날 먹은 것과 다른 머쉬룸 낀깔리가 나왔어요.

후.. 그건 별로였음. 어쨌든 여기 폭립이 꽤 맛있는데 그거 말고는 별로인 듯..

튀긴 낀깔리 못 먹어서 너무 아쉽 ㅠㅠㅠ

 

 


또 다른 곳에서 플리마켓을 해서 갔습니다! 볼트 불러서 택시 타고 갔어요

근데 걷다가 한국어 쓰인 가방 메고 가시는 분 발견!

괜히 반가워서 찍어봤음당.

 

 


갤러리아 몰부터 이어진 플리마켓

트빌리시에 갤러리아몰이 있는데 거기 앞에서부터 쭉 사람들이 많아요.

토요일이라 그런지 거리에 활기가 넘칩니다.

인디언 복장을 하고 연주하고 노래하시는 분도 있고, 복싱 머신 오락기, 철봉 오래 매달리기 하는 분들도 있었어요!

아 참 갤러리아몰은 화장실 이용이 무료예요. 보통 유료 화장실이 많은데 여긴 무료라서 굿굿.

https://goo.gl/maps/d5c5eRpLwsVaafvD7

 

Galleria Tbilisi · 2/4 Shota Rustaveli Ave, Tbilisi, 조지아

★★★★★ · 쇼핑몰

www.google.com

 

 

 

아래 구글맵에 찍어 놓은 학교 건물까지 쭉 이어지는 동안에 플리마켓을 하고 있습니다!

평일에도 왔었는데 그때는 이렇게 크게 안 했는데 토요일에 오니까 구경할 거리가 정말 많았어요.

플리마켓 구경하는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완전 강추!!

https://goo.gl/maps/ZVSdBJt4r5vGUxeG9

 

Tbilisi First Public School · 10 Shota Rustaveli Ave, T'bilisi, 조지아

학교

www.google.com

 

 

 

포스터 판매하는 곳이 있었는데 거기에서 발견한 자랑스러운 사진들 ㅎㅎ

오징어 게임이랑 BTS!

 

 


2TONS 식당 (강추!)

#2TONS #MTA9

여기 사진만 봐도 분위기 좋져..

다양한 맛의 맥주를 판매하고 있어요!

직원분께 추천해달라고 하면 맛있는 걸로 잘 추천해 주십니다.

사실 우리 부부한테 조지아 음식은.... 잘 안 맞았어요ㅠ.ㅠ

조지아를 예정보다 빨리 뜨기로 했는데 그 이유에 음식도 있어요.

음식이 전반적으로 짠 것도 있지만 밥을 주식으로 하는 한국인한테 만두나 빵은 간식일 뿐.. ㅋㅋㅋㅋㅋㅋ

그러다 발견한 2TONS !

여기서 우연히 부리또를 시켜 먹게 됐는데 한국이 생각나는 맛 ㅠ.ㅠ

한국 음식은 아니지만ㅋㅋㅋㅋㅋ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음식을 오랜만에 만나서.... 너무 맛있었어요!

저희 여기 3일 연속 왔습니다 ㅋㅋㅋㅋ

전 부리또 먹으러 온 건데 남편은 여기 맥주도 맛있다고 해요!!

 

 

 

3일 연속 가서 먹은 사진들 ㅎㅎㅎ

남편은 맥주도 여러 가지 마셨는데 전부 다 맛있대요.

이 식당은 구글맵에 아무리 검색해도 안 나왔어요!

그래서 직원분께 여쭤보니까 MTA9라는 식당에서 2TONS로 이름을 바꿨대요.

그래서 구글맵에서는 MTA9을 찍고 오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

MTA9는 임시 휴업이라고 나오는데 노노!

2TONS로 오픈했어요!

https://goo.gl/maps/iZQXLZYixk5gVYkd6

 

MTA9 · 6, 0105 Galaktion Tabidze St, Tbilisi, 조지아

★★★☆☆ · 술집

www.google.com

 

 

토요일 하루는 이렇게 마무리하고 여기부터 주일로 넘어갑니다!

 


트빌리시에 한인교회가 있다고 해서 가려고 아침에 일찍 일어났어요. 숙소 호스트 아주머니가 먹으라고 주신 과일인데, 길에서도 많이 팔았어요. 체리? 만큼 작은데 신맛이 나고, 자두랑 비슷한 느낌이에요! 전 신 걸 잘 못 먹어서 얼마 먹지는 못했어요.

 


트빌리시 한인교회

#트빌리시한인교회

검색해 보니 트빌리시에 한인교회가 있어서 가보기로 했어요.

코카서스 3국이라는 오픈 카톡방이 있는데 거기에 여쭤보니 11시에 예배가 시작한다고 하더라구요.

좌표를 찍어서 볼트 앱으로 택시를 부르니 바로 앞에 내려주셨어요.

입구가 맞나 싶었는데 맞습니다!

예배는 정말 정말 좋았어요.

저희 부부는 대학생 때 CCC라는 기독교 선교 단체를 했었는데, 그때 생각이 많이 났어요.

찬양도 뜨겁고, 예배도 정말 좋았습니다.

트빌리시 여행하시는 분들! 꼭 가보세용 ㅎㅎ

그리고 여기 한국 음식을 점심으로 주십니다 ㅠ.ㅠ 정말 꿀맛....

https://goo.gl/maps/RxcetkrSAfm8bHw36

 

트빌리시 한인교회 · 70 Tashkenti St, Tbilisi, 조지아

종교단체

www.google.com

 

 

 

#트빌리시한국음식 #트빌리시한인교회점심

하... 정말 최고의 하루였어요.

아까 언급했듯이 저희는 조지아 음식이 안 맞아서 제대로 먹지 못했는데 여기서 정말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ㅋㅋㅋ

다 맛있었는데 특히 김치가 정말 맛있었어요. ㅠㅠㅠㅠ

감사히 잘 먹고 갑니다! ♥

 

 


한식 먹고 기분 좋아짐~~~

커피 마시러 카페를 가고 있습니다!

 

 


shavi coffee roasters 커피 맛집

#shavi_coffee_roasters

여기도 유명한 카페.

작은 카페였는데 자리도 꽉 차있고, 밖에 서서 커피 마시는 사람도 많았어요.

아이스 라테, 따뜻한 라테 시켰고 애플크럼블처럼 보이는 것도 시켰습니다.

라테는 쓴맛도 전혀 안 나고 정말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애플크럼블은 시키지 마세용...

그리고 여기는 한국처럼 물 마시라고 컵이랑 같이 놓여있더라구요.

무료로 물을 마실 수 있는 곳이 처음이어서 신기했어요.

https://goo.gl/maps/58fwmzb6pXT6v7ie9

 

Shavi Coffee Roasters · 40 Mikheil Zandukeli St, Tbilisi, 조지아

★★★★★ · 커피숍/커피 전문점

www.google.com

 

 


#터키쉬커피 #조지아과일잼

집에 돌아왔는데 호스트 아주머니가 터키쉬 커피 만들어주심!!

완전 신기했어요.

에스프레소인데 원두가루가 아래에 가라앉아있고 마실 때마다 원두가루도 조금씩 씹혀요.

제 입맛엔 잘 맞았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뒤에 있는 건 직접 만드신 과일 잼인데, 안에 어떤 과일이 들어있어요.

뭔지는 모르겠는데 커피 한 입, 과일 한 입 먹으니까 완전 최고 조합!

 

 

 

#코닥미니샷2

이 숙소에서의 마지막 밤.

호스트 아주머니랑 같이 사진을 찍었어요.

저는 친구한테 선물 받은 코닥 미니샷2를 가져갔는데, 이게 포토프린터도 돼서 아주머니께 선물로 드렸어용.

 

 

 

안녕 숙소야~~

안녕 트빌리시~~~~~

#라이크라이크

#라이크라이크부부

#라이크라이크세계일주

#라이크라이크세계여행

#부부세계여행

#부부세계일주

#조지아트빌리시여행

#트빌리시커플여행

#트빌리시여행추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