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장소마다 구글맵 좌표를 찍어 놨으니 편하게 찾아가세용! ^_^


2022년 6월 8일 수요일.

오늘은 본격적인 트빌리시 여행입니다!

왜 본격적이냐 하면, 트빌리시에서 가장 유명한 곳을 꼽으라면 평화의 다리, 나리칼라 요새, 성삼위일체 대성당이라고 하더라구요?!?! 오늘은 그 셋 중 두 군데를 갑니다! 성삼위일체 대성당은 내일 갑니다~ 오늘 포스팅에는 조지아에서의 이동 수단에 대해 설명할 예정입니다~~!

#조지아_길거리 #조지아버스 #조지아택시 #조지아뚜벅이여행

오늘도 예쁜 조지아 길거리. 여기서 이동할 때 항상 고민하는 건 버스를 탈까, 택시를 탈까, 걸어갈까! 셋 다 나름의 매력이 있습니다~!

버스 : 버스 카드를 2라리에 사고, 충전해서 쓰면 됩니다. 카드 반납하면 2라리는 돌려받을 수 있어요. 버스는 한 번 타는데 단돈 1라리로 굉장히 저렴해요. 구글맵에서 어디서 타는지, 버스 번호 확인하고 탈 때 버스 카드를 찍으면 돼요. (버스 도착 시간은 구글맵을 믿을 수 없음ㅋ.ㅋ) 내릴 때는 안 찍어도 됩니다! 한 시간 이내 다른 버스를 타면 자동으로 환승 적용이 돼요. 참! 버스 기다리는 시간이 꽤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택시 : BOLT 볼트 앱을 이용해서 택시를 부를 수 있습니다. 이동 시간이 아깝다면, 사람들이 잘 모르는 위치를 간다면 택시를 이용하세요! 조지아는 택시도 굉장히 저렴합니다~!

뚜벅이 : 조지아의 멋진 거리와 맑은 날씨를 누리기 위해서 직접 걷는 것도 정말 좋습니다. 저희는 1km 정도는 걸어 다녔어요.

 

 


평화의 다리 / 리케 공원 Rike park

#리케공원_열기구 #평화의다리_열기구 #트빌리시_열기구

멋진 풍경을 보면서 + 구글맵을 보면서 걷다 보니 저 멀리서 열기구가 보였어요! 뭐지? 하고 봤는데 평화의 다리 바로 옆에서 올라가고 있더라구요.

 

 

 

#평화의다리

와~~ 평화의 다리는 멀리서 봤을 때 왜 저게 랜드마크일까 싶었는데 직접 올라와보니 이유를 알겠어요. 다리 자체를 보러 온다기보다는 풍경을 보기 위함인 것 같아요. 여기서 보는 하늘과 풍경이 정말 예뻐요. 우리는 이 다리를 건너 리케공원으로 향했습니다!

https://goo.gl/maps/favoMhGVUeD4xXbU9

 

평화의 다리 · MRV5+58G, Tbilisi, 조지아

★★★★★ · 다리

www.google.com

 

 

#리케공원 #Rike_Park

여기는 사실 알고 온 곳이 아니에요. 우린 그냥 평화의 다리를 가려고 했고! 나리칼라 요새로 가는 케이블카를 타려고 했는데! 평화의 다리를 건너면 바로 나오는 곳이 여깁니다~~ 케이블카도 리케공원에 있어요. 너무 예쁜 공원이라 구글맵에 찍어봤더니 이름이 리케공원이었네용 ㅎㅎㅎ 여기서 하염없이 앉아있어도 좋을 것 같아요.

트램처럼 생긴 게 있어서 다가가봤는데 바Bar였슴당! 와아 ㅋㅋㅋ

트램 바로 앞에는 유료 화장실이 있어요. 근데 조지아 화장실에는 꼭 돈을 받는 아주머니? 할머니? 가 계신데, 화장실을 이용하고 나오면 걸레로 닦으면서 꽤 깨끗하게 관리를 하십니다!

https://goo.gl/maps/WhkeHpoWBPC7ozBt7

 

Rike Park · MRV6+632, Tbilisi, 조지아

★★★★★ · 시티 공원

www.google.com

 

 

 

#나리칼라요새_케이블카 #리케공원_케이블카

신기했던 건 케이블카 이용을 시내버스카드로 할 수 있어요. 저희는 여기서 버스카드를 구입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보증금 2라리였고, 직접 판매원께 충전을 할 수도 있고, 기계를 이용해서 충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케이블카 이용 요금은 편도 2.5라리! 케이블카는 꼭 한 번 타보시기를 추천해요.

케이블카 이용 요금도 저렴하고, 속도가 꽤 빨라서 재밌고, 도시 풍경이 다 보여서 너무 좋았어요 ㅎㅎㅎ

 

 


나리칼라 요새 Narikala Fortress

#나리칼라요새 #Narikala_Fortress

케이블카를 타고 도착하자마자 찍은 사진! 풍경 대박. 근데 저희가 요새 위로 바로 올라와버려서 정작 나리칼라 요새 사진이 없네요 ㅋㅋㅋㅋ 요새 위에서 바라본 풍경들 사진만 잔뜩~~~ 그래도 좋아

https://goo.gl/maps/PDF4P1x1KAqWh99U6

 

Narikala Fortress · MRQ5+4R8, Tbilisi, 조지아

★★★★★ · 요새

www.google.com

 

 

 

풍경 너무너무 예쁘고요. 쫌만 걸어 올라가면 아코디언을 연주하는 아저씨가 있어요. 한국에서 왔다고 하니까 갑자기 애국가를 연주해 주심...! 넘 감동이고 환영받는 기분이 들었어요. 다른 분들께도 어디 나라에서 왔냐고 물어보고 노래를 연주해 주시던데, 노래에 맞춰서 춤추는 사람도 있었어요! 다들 즐기는 모습이 좋아보였슴다 ㅎㅎㅎ

마지막 사진에 새들이 있는데요. 저희가 풍경을 찍는 새에 어떤 커플이 다가와 저런 새들을 우리한테 얹어주고 막 사진을 찍어주더니 갑자기 120라리를 달라는 거예요... 황당쓰,, 이게 뭐냐고 막 얘기하다가 우리 사진 필요 없다고 다 삭제하고 나서야 벗어날 수 있었슴당. 후....

 

 

 

#트빌리시_어머니상

나리칼라 요새에는 어머니상이 있어요. 한 손에는 칼, 다른 손에는 그릇이 있어요. 적에게는 칼, 손님에게는 음식? 을 의미한다고 네이버에서 봤습니다. ㅋㅋㅋ 실제로 보면 정말 멋있고 위엄이 있어요. 완전 멋집니다.

 

 


마을로 내려갑니다. 쓰레기통마저 느낌 있어요.ㅋㅋㅋ 가는 길에 뱀도 봄! 마을 쪽으로 내려오면 기념품샵이 엄청 많아요. 낀깔리 양말도 팔고, 마그넷도 팔고~~

 

 

#추르치헬라 #조지아간식

이게 뭐냐면, '추르치헬라'라는 조지아 전통 간식입니당. 안에 월넛이나 헤이즐넛을 넣고 실에 꿰어서 주스(?)에 담가 굳혀서 만든 것 같아요. ㅋㅋㅋ 저는 저 빨간색을 사서 먹었는데 그냥 그랬습니당. 헤이즐넛은 맛있고, 저 주스 굳은 부분은 쫄깃? 찔깃?하고 별 맛이 안 나요. ㅋㅋㅋ 먹어보고 싶으면 3라리 정도니까 사서 경험 삼아 드셔보셔용.

 

 


목이 말라서 아무 데나 들어간 카페.

여기는 좌표를 찍지 않겠습니다. 왜냐면 맛없고 비쌌기 때문이죠.. 프레시 주스 두 개 시켰는데 32라리 나옴.... 어디 가서 식사한 가격이 나왔어요..ㅎ 엄청 셔서 제대로 먹지도 못했습니다 ㅠㅠ

 

 


ASADO Steakhouse 아사도 스테이크하우스

#ASADO_Steakhouse #아사도스테이크하우스 #트빌리시스테이크

나리칼라요새 근처 식당. 맛집! 진짜루 맛있습니다. 왕 추천 대박 추천. Mercure Hotel 안에 있는 레스토랑이니까 입구를 잘 보고 찾아오세용!

https://g.page/AsadoTbilisi?share

 

ASADO Steakhouse on Google

Find out more about ASADO Steakhouse by following them on Google

g.page

 

 

 

내부 사진과 메뉴판.

 

 

 

기본 세팅. 우리가 갔을 때는 신입 교육 중이라며 종업원 선배님(?)이 양해를 구하고 셋팅을 해주셨어요. ㅎㅎ 남편은 역시 하우스 와인을 시켰고, 저는 술을 잘 못 마셔서 그냥 물. 조지아 식당도 어딜 가나 물이 유료예요!

 

 

 

#아사도_티본스테이크 #아사도_머쉬룸스프 #아사도_하우스와인 #아사도_잭드포테이토

머쉬룸 스프 13라리

티본 스테이크 69라리

잭드 포테이토 8라리

레드 와인 15라리

물 5라리

여기서 시킨 메뉴 전부 다 엄청 맛있습니다! 일단 스타터로 머쉬룸 스프를 하나 시켰는데, 나눠 먹냐고 물어보시더니 아예 두 그릇으로 나눠주셨어요! 티본스테이크는 미디엄 레어로 시켰는데 진짜... 와... 다른 분들 리뷰 보면 이 가격에 이 정도 퀄이 말이 안 된다고 하는데 진짜 맞는 말!! 너무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남편은 마지막에 티본을 저렇게 먹어보겠다몈ㅋㅋㅋㅋㅋㅋ 잭드 포테이토는 그릴에 구운 것 같았는데 맛있었어요~! 여기 정말 강추 왕 추천합니다!

오늘 하루는 여기서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