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인도네시아 발리

혹시 발리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간단한 발리의 기초정보와 꿀팁을 나눠보겠습니다.

 

발리는?

발리는 나라가 아니라, 섬 이름입니다. 인도네시아라는 국가에 있는 발리 섬이라고 할 수 있죠! 언어는 인도네시아어, 발리어, 영어를 사용하고 면적은 우리나라의 절반 정도이며, 인구는 약 420만명입니다. 시차는 서울보다 1시간이 느려, 서울이 5시일 때, 발리는 4시입니다. 종교는 힌구교가 92%로 발리 곳곳에서 힌두 사원과 조형물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슬람이 뒤이어 5%, 기독교가 1.4%, 불교가 0.4%라고 합니다.

 

통화는 루피아(Rp 또는 IDR)를 쓰며 100루피아 = 9원 정도입니다. 비자는 최대 30일까지 무비자가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의 비자 발급은 필요가 없으나, 여권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합니다. 또한 덴파사르 공항이 있으며, 한국에서는 직항으로 약 7시간이 소요됩니다. 항공권은 지금 시간으로 스카이스캐너 1인 왕복 기준으로 검색 결과 최저가로 1회 경유시 약 30만원, 직항은 약 60만원, 정말 싼 건 40만원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항공권은 날짜마다 다르고 워낙 천차만별이라 개인적으로 찾아 보셔야 합니다.) 기후는 연평균 24~31℃로 따뜻한 편이며, 건기인 4~9월, 우기인 10~3월로 나뉩니다. 여행하기에는 건기인 10~3월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한 회화

- 안녕하세요 : 아빠 까바르

- 좋은 아침 : 슬라맛 빠기

- 좋은 점심 : 슬라맛 씨앙

- 좋은 오후 : 슬라맛 소레

- 감사합니다 : 트리마 까쉬

- 네 / 아니요 : 야 / 디닥

- 이거 주세요 : 마우이니

- 얼마에요? : 브라빠 하르가냐?

- 비싸요 : 마할

- 조금만 깎아주세요 : 민따 뽀똥 하르가

- 잘 있어요 : 슬라맛 띵갈

- 다시 봐요 : 삼빠이 줌빠

- 저는 OO 입니다 : 나마사야 OO

- 한국인입니다 : 사야다리 코레아

 

 

환전은 고액권일수록 유리하다!

발리에서는 환전할 때 작은 단위보다 100달러 고액권으로 환전하는 것이 환율이 더 높아요! 또한 한화보다 달러가 환율이 더 좋기 때문에 미리 달러로 바꿔서 발리에서 루피아로 환전하는 것이 가장 유리합니다. 또 다른 팁을 드리자면 루피아는 부피가 커서 많이 가지고 있으면 불편해, 체크카드를 가져가서 그날그날 인출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메뉴판 속 ++ 표시?

식당이나, 바, 카페 메뉴판에서 ++표시를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이는 세금과 봉사료가 추가로 부과된다는 의미입니다. 메뉴판에 나온 금액보다 더 나올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택시를 이용할 때 주의하세요!

발리는 물가가 저렴해 택시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여행객이 많다보니 바가기 요금을 씌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미터기를 이용하는 블루버드 택시와, 미리 가격 확인이 가능한 그랩이나 우버 등을 추천합니다. 택시타는 것이 어렵다면 기사가 함께 오는 렌트도 있으니 고려해보세요! 추가로 블루버드 택시는 짭퉁도 있다고 합니다. 진짜 블루버드 택시는 하늘색에 가깝고, 앞 유리창에 "BLUE BIRD GROUP"이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렌터카 안전하게 이용하세요!

발리는 일본과 영국과 같이 우리나라와 운전석과 운전방향이 반대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전에 미숙하신 분들은 다소 헷갈릴 수도 있어요. 렌트하기 전에 꼭 고려해보세요!

 

투어&액티비티는 사전에 예약하기!

발리에서 즐길 투어나 액티비티는 사전에 예약하고 오는 것이 저렴합니다. 하지만 예약하지 못했더라도 현지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럴 때는 흥정 스킬을 발휘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지도?

 

환전 시 꼭 잘 확인하세요!

환전소에서 정직하지 않게 속여 환전하는 곳이 있습니다. 환전해주는 거 잘 보시고, 밑장 빼기 꼭 조심하세요! 재확인할 수 있도록 100달러씩만 환전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