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탈리아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로마? 피렌치? 그뿐만 아니라 이탈리아에는 '시칠리아'라는 먹을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한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곳이 있답니다! 저는 이탈리아 하면 시칠리아가 떠올라요!

 

오늘을 그 시칠리아 여행코스를 간단히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각 여행지별 자세한 내용은 담지 못했습니다. 전체적인 그림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렌트카를 빌린경우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로 나누었으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렌트카 자유여행

렌트카로 여행한다는 건 정말 큰 이점입니다! 더 많은 소도시를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죠! 루트는 항공편을 통해 시칠리아에 들어오신 경우에는 '팔레르모'나 '카타니아'부터 시작할텐데요. 아래는 '팔레르모' 시작입니다. '카타니아'부터 시작하는 분들은 거꾸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1. 팔레르모 → 체팔루 →  몬데알레  → 몬델로

팔레르모 대성당

시칠리아에서 가장 활발하고 큰 도시인 팔레르모와 더불어 근교 여행입니다. 팔레르모에는 카푸치니 지하묘지, 팔레르모 로컬 마켓, 팔레르모 대성당 등 다양한 볼거리도 있죠. 그리스 로마 문화에서부터 아라비아, 바로크, 노르만, 아르누보 등 다양한 문화가 존재하는 도시랍니다. 팔레르모에 대해서는 추후에 더 자세히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2. 산 비토 로 카포

산 비토 로 카포

이곳은 시칠리아에서 해수욕을 즐기기 좋은 해변입니다. 조용한 휴식을 즐기기도 나쁘진 않지만 북적북적하고 활기찬 해변입니다!

 

3. 트라파니, 에리체 → 파비냐나 섬 → 마르살라 → 셀리눈테 → 팔라조 아드리아노

에리체

트라파니와 그 인근입니다. 에리체도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4. 아그리젠토

아그리젠토 신전

아그리젠토는 시칠리아 섬의 남서쪽에 위치한 지역입니다. 볼거리가 꽤 있답니다. '신전의 계곡'과 '터키인의 계단'이 유명하죠. 그리스 신전 건축의 정수를 보여주는 신전의 계곡에서는 계곡을 따라 헤라 신전, 헤라클래스 신전 등과 같은 여러 신전들을 볼 수 있답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도 지정된 곳입니다.

 

5. 라구사 → 모디카 → 나토

라구사 골목

이 중에 한 곳에 숙소를 잡고 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 시라쿠사

시라쿠사

시라쿠사는 그리스 문명을 만나볼 수 있는 세워진 유서 깊은 도시입니다. '시라쿠사 대성당'은 정말 아름답고, 고고학 공원에서는 현존 최대의 그리스식 극장을 볼 수도 있답니다. 또 바다 바로 앞에 독특하고 아름다운 '아레투사의 샘'도 빼놓을 수 없는 곳입니다.

 

7. 타오르미나

타오르미나

타오르미나는 지중해를 향해 있는 절벽의 도시입니다. 휴양지로 유명한 곳이죠! 도시에서 바라보는 해안 풍경은 정말 인기가 많답니다. 더불어 중세 풍의 거리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카스텔몰라에서 전망 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8. 카타니아 → 에트나산 → 시칠리아 아울렛 빌리지

카타니아

카타니아도 공항이 위치한 꽤 큰 도시입니다. 에트나 산과 아울렛은 카타니아 인근에 있는 곳으로 한 번쯤 들려보시길 추천드려요. 카타니아도 나중에 따로 포스팅 해보도록 할게요!

 

대중교통 자유여행

대중교통으로 이동하기 어려운 곳은 뺀 버전이라고 보시면 될 것같습니다. 간단히 루트와 참고할만한 것들만 붙이겠습니다.

 

1. 카타니아 → 에트나산 → 시칠리아 아울렛 빌리지

(기차 이동)

2. 타오르미나

(기차 이동)

3. 체팔루

(기차 이동)

4. 팔레르모 → 몬레알레 → 몬델로 → 트라파니, 에리체 : 각 지역 버스 이동

(기차, 버스 이동)

5. 아그리젠토

터키인의 계단은 투어버스가 있으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기차, 버스 이동)

6. 라구사 → 모디카 → 나토 : 버스 이동

7. 시라쿠사

8. 카타니아

 

추가로 시칠리아를 여행할 때 포잘로를 거쳐 몰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몰타 여행에 대해서는 추후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