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Pinang, Malaysia
2022. 9. 1. ~ 3.

 

쿠알라룸푸르는 하루 정도만 보고 저희는 페낭으로 넘어갔어요! 저희는 도심에는 큰 흥미가 안 생기더라구요!

그리고 페낭은 말레이시아 북쪽에 있고, 태국으로 넘어갈 수도 있어서 페낭으로 갔습니다!

 

식사

저희는 오후 버스로 페낭으로 이동할 예정이라 점심을 쿠알라룸푸르에서 해결했어요!

버자야 타임 스퀘어(Berjaya Times Square)라는 곳에 갔습니다

쿠알라룸푸르는 수도인만큼 쇼핑몰이 많은데 여기도 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부킷빈땅에서 가까운 쇼핑몰입니다

 

이름은 따로 모르겠는 누들 하나와 치킨이 들어가 있는 밥을 하나를 시켰습니다.

가격은 21.80링깃으로 한화 약 6,500원입니다.

저렴해서 먹었어요 ㅎㅎㅎ 맛은 그냥 그랬답니다..

 

점심이 영 시원찮았고, 시간이 남아서 간식으로 배를 달랬어요

Lower Ground 층인데 쥬씨가 있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가장 좋아하는 도넛인 크리스피 크림도 있어서 바로 사먹었습니다. 또 옆에 에그타르트까지..ㅎㅎㅎㅎ 점심 식사보다 훨씬 만족스러웠어요.

쥬씨 - 리치 드래곤 프룻, 키위 바나나 / 19링깃, 약 5,700원

크리스피 크림 -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 6.8링깃, 약 2,000원

에그타르트 2개 / 5링깃, 약 1,500원

 

페낭 가는 법

저희는 버스를 이용해서 쿠알라룸푸르에서 페낭으로 이동했어요! 그게 가장 저렴하거든요. 시간도 저희 기준에서는 그렇게 많이 소요되는 게 아니었어요!

 

먼저 버스를 예약하기 위해서는 Easybook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어요. 저희는 어플을 이용해서 편하게 예매했습니다!!

 

예약 시 참고해야 할 점은 목적지를 Sungai Nibong로 지정해야 한다는 거예요.

페낭에는 Sungai Nibong과 Penang Sentral 이렇게 두 가지 목적지가 있는데 Penang Sentral은 페낭섬 밖이고, Sungai Nibong까지 가야 페낭섬 안으로 들어가요!(페낭이 섬인건 다들 알고 계시죠?!)

 

자 예약을 마쳤으면 이제 버스를 타러 가야겠죠?

페낭으로 가는 버스를 타는 곳은 TBS라는 곳입니다.(구글 지도에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터미널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딱 봐도 버스 터미널 같지 않나요?ㅎㅎㅎㅎ

 

저희는 이 기계를 이용해서 예약한 버스 티켓을 발권받았어요!

 

금액은 1인당 35링깃, 약 만 원이었어요!

 

버스 사진은 못 찍었는데 자리도 넓직하고 좋았습니다!! 한국의 우등 버스라고 보시면 돼요.

아마 예약할 때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동시간이 약 4~5시간이다보니 중간에 휴게소도 들립니다. 한국 휴게소에서 보는 풍경 같아요 ㅋㅋㅋㅋ

 

저희는 3시 버스를 타서 저녁이 돼서야 페낭에 도착했는데요. 페낭에서의 저희 숙소는 조지타운이었기 때문에 버스 종착지랑 거리가 있었어요. 숙소까지는 그랩을 이용해서 쉽게 갈 수 있었습니다!

 

야시장

사진만 봐도 너무 그립네요.. 저는 페낭의 이 야시장이 너무 좋았어요! 미리 찾아본 건 아니었지만 숙소 체크인을 마치고 나오니까 바로 옆 스트리트가 야시장이더라구요? 깜짝 놀랐습니다 ㅋㅋㅋㅋ

 

5링깃(1,500원) 짜리 국수! 진짜 맛있어요 진짜!!

 

그리고 여기는 꼬치를 셀프로 삶아서 먹는 곳? 약간 샤브샤브 같은 곳이에요 ㅋㅋㅋ 너무 재밌는 경험이었어요. 그리고 맛도 진짜 좋습니다! 첫 날 저녁에 너무 맛있게 먹었는데 그 다음부터는 안 보이더라구요. 보이면 드세요!!

 

자세히 보시면 꼬치 끝부분에 색이 입혀져 있는데 색마다 가격이 달라요. (왼쪽 사진 위쪽에 메뉴판이 찍혀있네요!)

저희는 17.90링깃, 약 5,000원 정도 먹었어요.

 

 

그리고 집에 돌아가는 길에 편의점에서 콜라를 샀는데 특이한 맛들의 콜라가 있더라구요. 왼쪽은 바닐라, 오른쪽은 bold taste라고 탄산이 더 많이 들어가있는 콜라예요. 그 밖에도 다른 콜라들도 있어요! 신기하죠 ㅎㅎㅎ

 

이렇게 하루를 알차게 마무리 했네요!

쿠알라룸푸르 및 페낭을 여행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