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Review

고양 어린이 박물관을 다녀왔어요!

리케리케 2022. 12. 17. 19:0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양 어린이 박물관에 다녀온 이야기를 써보려고 해요!

저희는 자녀가 없지만 조카랑 같이 지내고 있기 때문에 조카들을 데리고 다녀왔어요 ㅎㅎ

 

요즘 날씨가 많이 추워져서 아이들과 밖에서 놀기가 어려운데,

이런 전시회는 정말 아이들에게 좋은 놀이 학습의 기회인 것 같아요!

 

예약

인터넷에 '고양 어린이박물관'을 검색하면 홈페이지에 들어갈 수 있어요. 링크 - https://goyangcm.or.kr/main/index.asp

 

고양어린이박물관

고양어린이박물관

goyangcm.or.kr

 

예약, 예매에 들어가면 쉽게 예약할 수 있답니다.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및 추석 당일은 휴일입니다!

운영은 하루에 총 2회에 나눠서 합니다

1회차 - 10:00 ~ 13:30

2회차 - 14:00 ~ 17:00

13:30 ~ 14:00 까지는 정비 및 소독하는 시간이니까 참고하세요 ㅎㅎㅎ

 

그리고 1회차당 인원이 750명으로 제한되어 있으니 미리 예약하고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아마 평일은 괜찮더라도 주말은 꽉 찰 수도 있으니까요!

 

금액은 인당 5,000원입니다만 36개월 미만 또는 65세 이상은 무료입니다!

그리고 고양시민은 30% 할인으로 3,500원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등본 같은 증빙서류 필요)

저희는 고양시민이고, 조카들은 둘 다 36개월 미만이라 저렴하게 입장했어요 ㅎㅎㅎ

 

인터넷 예매를 하시고 가면 이렇게 티켓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입장

크리스마스가 얼마 안 남아서 그런지 박물관에 들어가면 이렇게 예쁘게 꾸며져 있어요 ㅎㅎ

 

저희도 입장 전에 조카들 데리고 사진 찍고 놀았습니다

 

이곳에서 티켓을 보여주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원더풀 랜드

들어가자마자 1층에 원더풀 랜드가 있습니다. 입구가 아주 초록초록합니다 ㅎㅎㅎ

 

안에는 이렇게 파노라마 형식의 스크린이 있고 자연의 모습을 왼쪽부터 봄 여름 가을 겨울 순서대로 보여주고 있어요!

 

 

중앙에는 이런 연못이 있어요. 아이들이 손에 들고 있는 게 보이시나요? 저걸로 연못에 비친 물고기를 잡을 수도 있답니다.

아이들이 정말 재밌게 하더라구요!!

 

 

1층 원더풀 랜드를 나오면 위층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엘리베이터를 탈 수도 있지만 저희는 걸어 올라갔어요. 가는 길에도 예쁘게 잘 되어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올라가면 중앙에 있는 '아이그루'를 볼 수 있는데,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는 공간이에요. 100cm 이상의 유아들만 보호자와 함께 체험 가능해요 ㅎㅎㅎ 저희 애들은 작아서 패스..

아이그루

 

 

안녕 꽃마을

여기는 꽃을 이용해서 놀이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이렇게 아이들이 손수 꽃을 심고 물도 줄 수 있어요 ㅎㅎㅎ 둘째가 아주 몰두해서 하더라구요. 단순하지만 아이들에게는 참 재미있는 놀이인가봐요.

 

꽃향기 카페에서는 첫째가 저희한테 음료도 만들어주고, 역할극을 재밌게 했습니다! 너무 귀여워요 ㅋㅋㅋㅋ

 

 

이렇게 퍼즐 맞추기도 있어요. 아직 저희 조카들에겐 어려웠지만 아이들 두뇌 발달에는 참 좋은 놀이예요.

 

 

100cm가 안되는 아이들은 아이그루는 못가지만 여기, 꽃향기 놀이터는 갈 수 있어요! 아이들이 너무 쪼그매서 귀여워요 ㅋㅋㅋㅋ

 

 

함께 사는 세상

이곳 함께 사는 세상은 한마디로 정의하기 어려운 구역이었어요!

 

입구에 있는 말 ㅎㅎㅎ 첫째가 겁이 엄청 많아서 얼음이네요 ㅋㅋㅋ

 

이 공간은 바닥과 거울을 사선으로 이어, 특이한 구조를 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모두 누워서 찍어봤어요 ㅎㅎㅎ

 

초록빛세상

왼쪽 사진처럼 아이들이 자동차도면에 색칠을 그릴 수 있어요! 그리고 오른쪽 사진처럼 완성본을 직원분께 가져다 드리면 자동차를 스캔해서 화면에 띄어준답니다!

 

그러면 스캔 된 자동차가 그린랜드 화면을 주행하며 돌아다녀요 ㅎㅎㅎ 정말 신기하더라구요!

그리고 완성된 자동차를 머리띠로 만들 수도 있답니다.(사진은 못찍었네요ㅠㅠ)

 

 

옆에는 이렇게 상어가 있는 바다에서 낚시 체험도 할 수 있어요!

 

 

물빛마을

 

물빛마을에서는 직접 물을 뿌리고, 레버를 돌리며 여러가지 물의 특성을 체험할 수 있어요!

 

 

 

나나아스트로 고양 : 별 여행

3층에 올라오면 '나나아스트로 고양'이라고 우주 컨셉의 놀이공간이 있어요!

 

이렇게 우주선 모양의 건물도 있습니다. 

 

이 캐릭터가 나나아스트로 고양이에요 ㅎㅎㅎ 너무 귀엽지 않나요?

 

이렇게 여러가지 모습의 나나아스트로가 있답니다!

 

아이들이 자랐을 때는 고양이처럼 우주여행이 가능해지면 좋겠어요~!

 

 

건축놀이터

저희 조카들은 중장비랑 자동차를 무지무지 좋아해요! 당연히 여기를 안 좋아할 수가 없겠죠?

 

이렇게 직접 크레인 같이 보이는 것도 타 봤어요 ㅎㅎㅎ

사실 다른 곳도 더 가고, 더 많은 놀이를 했는데 사진은 다 찍지 못했네요 ㅠㅠ

 

 

어쨌든 아이들이 직접 재밌게 체험하면서 놀이할 수 있는 곳에 가서 너무 좋았어요!

아이들에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놀이터네요!

여러분도 아이들 데리고 꼭 한 번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