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태국 쌀국수 하면 생각만해도 너무 기분이 좋을 정도로 맛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오늘은 태국 방콕에서 유명한 3대 국수집을 소개하면서 개인적인 순위도 정해볼게요!

 

먼저 방콕 3대 국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찌라옌타포 - 오뎅국수

2. 쿤댕 - 끈적국수

3. 나이쏘이 - 갈비국수

 

각각 특징이 드러나있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ㅎㅎㅎ

그럼 하나씩 볼까요?

 

 

1. 찌라옌타포 - 오뎅국수

방콕 찌라옌타포

오뎅국수는 제가 방콕에 와서 처음으로 먹은 국수인데요. 사실 저희 사촌형이 방콕에 살고 있어서 데리고 가줬습니다. 그때는 3대국수가 있는지도 몰랐고, 이곳이 그 중 하나인지도 몰랐어요! 그냥 형이 맛있다고 해서 따라갔죠 ㅎㅎㅎ

 

오뎅국수

비주얼은 이렇습니다.(왼쪽이 기본) 엄청 심플하죠? 맛도 그렇습니다. 진짜 깔끔해요. 첫 입 먹고 정말 감탄이 나왔습니다. '이렇게 맛있다고..?' 진짜 충격적이었습니다. 말로 표현이 안되는데 진짜 너무 너무 맛있었어요..! 오른쪽꺼는 다른 맛이라 시켜봤는데 기본이 더 맛있더라구요 ㅎㅎㅎ

 

찌라옌타포 메뉴 가격표

가격표는 이렇습니다. 저희는 사촌형이 시켜줬는데 아마 유명한 곳이라 한국어나 영어 메뉴판도 있지 않을까 해요!

 

https://goo.gl/maps/2f5vM3bvu1DNHfeq7

 

찌라 옌타포 jira Yentafo · Chakrabongse Rd, Talat Yot, Phra Nakhon, Bangkok 10200 태국

★★★★☆ · 국수 전문점

www.google.com

 

 

2. 쿤댕 - 끈적국수

쿤댕

여기는 끈적국수로 유명한 쿤댕이라는 식당이에요. 풀네임은 '쿤댕 꾸어이짭 유안'이라는 식당인데 보시다시피 읽기가 쉽지 않아서 그냥 쿤댕이라 불러요 ㅎㅎㅎ 초록초록한 곳이라고 알고 계시면 편해요 ㅎㅎㅎ 오뎅국수를 먹고나서 3대 국수를 찾아봤어요. 그리고 갔던 국수집이에요.

 

끈적국수, 스프링롤

딱 봐도 국수가 끈적해보이지 않나요? 누가 지은 지는 몰라도 이름을 참 잘 지은 것 같아요 ㅎㅎㅎ 여기는 오뎅국수랑 완전 대조되는 느낌이에요. 오뎅국수는 깔끔하고 맑은 느낌이었다면, 여기는 말 그대로 끈적하고 걸쭉했어요! 근데 그렇게 대조되는데도 맛은 또 너무 맛있었어요. 여기도 미쳤습니다.

 

근데 스프링롤은 그닥이었어요 ㅎㅎㅎㅎ

 

 

쿤댕 메뉴 가격표

가격은 찌라옌타포랑 비슷하네요~! 저희는 엑스트라+계란 추가로 먹었어요 ㅎㅎㅎ

 

https://goo.gl/maps/oJ3be74zBgt4KsmA8

 

쿤댕 꾸어이짭 유안 · 68-70 Phra Athit Rd, Chana Songkhram, Phra Nakhon, Bangkok 10200 태국

★★★★☆ · 국수 전문점

www.google.com

 

 

3. 나이쏘이 - 갈비국수

마지막 세번째 갈비국수집, 나이쏘이입니다. 여기는 친절하게도 한글로 적혀있어요 ㅎㅎㅎ 제가 듣기로는 나이쏘이가 한국인들에게 가장 유명하다고 들었어요! 그리고 참고로 3대 국수집은 서로 그렇게 멀지 않답니다!

 

역시나 딱 봐도 갈비국수입니다 ㅎㅎㅎ 고기가 들어간 국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도 맛이 괜찮았지만 솔직히 위 두군데 보다는 별로였어요. 

 

저희는 오기 전에 편의점에서 김치를 사서 왔어요 ㅋㅋㅋㅋ

 

메뉴판은 저희가 못찍었는지 안보이네요.. 가격은 100바트 근처였던걸로 기억합니다. 3대 국수 중 가장 비쌌어요ㅠㅠ

 

https://goo.gl/maps/3eNiv8Zb8QAWdXLo8

 

나이쏘이 · 100, 6 Phra Athit Rd, Chana Songkhram, Phra Nakhon, Bangkok 10200 태국

★★★★☆ · 음식점

www.google.com

 

 

3대 국수 비교

개인적인 3대 국수 순위를 정해볼게요!

두구두구두구두구...!

 

끈적국수 ≥ 오뎅국수 > 갈비국수

 

끈적국수와 오뎅국수 중에 정말 고민이 많았습니다ㅠㅠ

태국에 와서 처음 먹은 쌀국수가 오뎅국수라 그런지 원래 오뎅국수가 1대장이었는데 이상하게 끈적국수가 계속 생각나는 거 있죠..? 포스팅하는 지금도 방콕에 가서 당장이라도 쌀국수가 먹고 싶어요ㅠㅠ

 

근데 여러분 그래도 무조건 끈적국수랑 오뎅국수는 둘 다 꼭 드셔보세요! 한 끼 밖에 먹을 시간이 없다? 그러면 차라리 조금씩 먹더라도 둘 다 가서 드셔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