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Hongkong
2023. 2. 3.

 

홍콩 여행 1일차 1부에 이어서 2부 시작할게요!

 

 

초이홍 아파트

저희는 스타의 거리를 둘러보고는 초이홍 아파트로 이동했어요! 초이홍 아파트는 무지개 아파트, 포토 스팟으로 유명해요! 하지만 위치가 시내와 조금 떨어져 있는지라 원래는 계획에 없다가 사진을 보고 너무 예뻐서 가기로 결정했어요.

 

스타의 거리 쪽에서 초이홍 아파트를 가기 위해서는 버스와 MRT 두 방법이 있는데 저희는 버스 정류장이 더 가까워서 버스를 타고 갔습니다! 가는 방법은 구글 검색 잘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왜냐면 저희도 버스를 잘 못 타서 이상하게 갔거든요..ㅋㅋㅋㅋㅋㅋㅋ

 

이게 바로 초이홍 아파트의 모습입니다. 이곳은 초이홍 아파트에서 중앙쪽에 있는 주차장 건물 옥상이에요! 아파트도 예쁜데 저는 저 농구코트가 너무 예쁘더라구요!!

 

여기가 메인 포토스팟인 것 같아요! 초이홍 아파트에 가면 사진 찍는 사람들이 엄청 많아서 대기가 길다고 들었는데, 코로나 이전 이야기인지 저희는 가서 바로 찍을 수 있었어요!!

 

저희도 사진 찍어봤습니다! 너무 예쁘죠?!

 

초이홍 아파트는 실제로 주민들이 살고 있는 곳이라, 농구코트에 많은 학생들이 나와서 실제로 운동도 하고 주민들도 많이 보여서 너무 정겨운 곳이었습니다! 가만히 구경하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곳이었어요!!

 

https://goo.gl/maps/uVcygzAomzVpH3Qx6

 

Choi Hung Estate Car Park · 2 Tse Wai Ave, Choi Hung Estate, 홍콩

★★★★☆ · 주차장

www.google.com

 

 

심포니 오브 라이트

다시 침사추이로 넘어와서 심포니 오브 라이트가 시작하는 8시까지 하버시티에 있는 스타벅스에서 시간을 보냈어요! 커피 넘맛 ㅠㅠ!

 

심포니 오브 라이트 명당 자리 중 하나가 이 시계탑이 있는 곳이에요! (밑에 구글지도 첨부할게요) 그 이유가 이곳에서는 심포니 오브 라이트도 잘 보이고 그게 끝나면 뒤에 벽면에서 다른 볼거리가 있다고 하거든요! 근데 잘못된 정보인지 변경된 건지 그런건 못 봤습니다...

 

어쨌든 야경과 심포니 오브 라이트를 보러 빅토리아 하버 쪽으로 가서 자리를 잡았어요!

 

진짜 처음 보는 순간 감동이 잊혀지질 않아요. 너무 너무 너무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이 야경만으로 홍콩에 다시 와도 될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근데 심포니 오브 라이트는 크게 별 거 없었어요. 너무 기대를 했던 탓일까요?ㅋㅋㅋ 그래도 너무 아름다운 야경을 봐서 좋았네요.

 

https://goo.gl/maps/R8dUCN8DatNpCtm19

 

가우룽 공중 부두 · Tsim Sha Tsui, 홍콩

★★★★☆ · 관광 명소

www.google.com

 

 

딤딤섬

야경을 보고 간단히 레이디스 마켓을 둘러본 후에 홍콩 유명 맛집인 '딤딤섬'에 갔습니다!

 

저희는 하가우, 샤오롱바오, 피기번, 토스트롤 이렇게 네 개를 시켰습니다. (추가로 BBQ Pork Buns)

 

먼저 새우토스트롤입니다. 이거 진짜 맛있더라구요. 먼저 토스트가 바삭하니 맛있고 안에 새우까지 해서 너무 맛있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유자향이 강한게 옥에 티였지만 아내는 좋아하더라구요 ㅎㅎㅎ

 

금액 28HK, 한화 약 4,200원

 

다음은 크랩 샤오롱바오입니다. 정확한 이름은 Shanghai Soup Dumplings with Crab Meat입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꽤 맛있었는데.. 근데 크게 임팩트는 없었어요. 이유는 하가우 때문입니다......

 

금액 32HK, 한화 약 4,800원

 

넘사벽이 등장했기 때문이에요. 바로 '하가우'입니다. 이거 진~~~~~짜 맛있어요. 대박입니다 진짜! 먹고 충격 받았어요. 와 이렇게 맛있다고..? 안에 탱글탱글한 새우와 고소한 양념 같은게 있는 것 같은데 너무 맛있었어요. 나중에 다른 데서 먹은 하가우랑 차원이 달랐습니다! 이거는 꼭x100 드셔야 해요!!

 

금액 36HK, 한화 약 5,500원

 

다음은 피기번입니다. 생긴게 참 귀엽죠?ㅋㅋㅋㅋ

 

이것도 맛있긴 한데 그냥 호빵 같은 느낌이었어요 ㅋㅋㅋ 배 채우기 좋아요.

 

금액 28HK, 한화 약 4,000원

 

그리고 이건 추가로 시킨 BBQ Pork Buns 입니다. 사실 이거랑 하가우도 더 시켰는데 직원이 못 알아 들었는지 이것만 갖다 주더라구요... 하 지금 생각해도 슬프네요 하가우를 더 못 먹은게...

이것도 buns 라서 빵이고 안에 돼지 고기가 들어있어요. 맛있긴 한데 만족스럽진 않았어요. (하가우로 역치가 높아져 버림..)

 

금액 28HK, 한화 약 3,300원

 

 

다들 딤딤섬 가시면 하가우 두 판 이상은 꼭 드시길..!!

 

https://goo.gl/maps/i6qsB94PusB1GJFJA

 

딤섬 딤딤섬 · 106號 Tung Choi St, Mong Kok, 홍콩

★★★★☆ · 딤섬 전문 레스토랑

www.googl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