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Hongkong
2023. 2. 3.

 

저희는 2월 말 중남미 여행을 앞두고 한국에서 쉬는 시간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어느날 스카이스캐너를 구경하다가 홍콩 항공권이 생각보다 저렴해서 갑자기 떠나게 되었습니다 ㅋㅋㅋㅋ 원래 가보고 싶었던 곳이기도 했거든요!

 

저희는 2월 2일 출국했지만 새벽도착이라 실질적으로는 2월 3일부터 6일까지 3박 4일을 여행했습니다! (마카오도 하루 갔어요!)

 

출발

 


 

인천 - 홍콩

먼저 홍콩을 여행하기 앞서 '옥토퍼스 카드'를 받아야 합니다. 필수 아닌 필수예요! 왜냐면 이 카드 하나로 여행이 너무 편해지거든요!  각종 대중교통은 물론이고 식당 및 대부분의 가게에서도 옥토퍼스 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그냥 넉넉히 충전해두고 다니시면 엄청 편해요! 남은 돈은 MRT 역이나 구입처에서 환불이 가능하니까 걱정 안하셔도 되구요!

 

옥토퍼스 카드는 현지에서도 구매할 수 있지만 미리 구입하고 인천공항에서도 받을 수 있답니다! 저희는 '와그'에서 구입하고 인천공항에서 수령했어요!

 

 

홍콩에 도착하고 공항에서 나오면 버스 정류장이 있는데요. 저희는 숙소가 센트럴쪽이라 N11 버스를 탔습니다.

요금은 31HK, 약 5,000원

 

밤 늦게 도착해서 숙소 체크인 하고 바로 잤습니다! '호미 센트럴'이라는 호텔이었는데 오래되고, 좋은 호텔은 아니었지만 위치가 중심가에 있는 저렴한 곳이라 잡았습니다!

 

4박 205,000원

 

https://goo.gl/maps/cRoiY877RqtiM9dT6

 

호미 호텔 센트럴 · 105, 107 Wing Lok St, Central, 홍콩

★★★★☆ · 호텔

www.google.com

 

 

Tsim Chai Kee Noodle (완탕면)

저희는 점심에서나 나와서 밥을 먹으러 갔습니다. 홍콩에서 유명한 요리 중 하나인 완탕면을 먹기로 했어요! 미슐랭 선정된 완탕면 집이 있다고 하네요!

 

가게 사진을 못 찍었네요 ㅠㅠ 저희는 맨 위에 있는 메뉴를 시켰는데 38HK로 한화 6,000원이 좀 안 되는 가격입니다. 그리고 굴소스 야채를 추가로 시켰습니다!

 

 

완탕면은 처음 먹어보는데 정말 맛있더라구요! 처음 먹어보지만 거부감이 별로 드는 느낌은 아니었고 맛있었어요! 면이 너무 꼬들꼬들하긴 하지만요 ㅋㅋㅋㅋ 야채는 제 스타일이 아니었구요 ㅎㅎㅎ 그리고 양이 엄청 적어보였는데 은근 배부르더라구요.

 

https://goo.gl/maps/8JAhK29XnRpAaeYJ6

 

Tsim Chai Kee Noodle · Shop B, G/F, 98 Wellington St, Central, 홍콩

★★★★☆ · 중국 국수류 전문점

www.google.com

 

 

스타의 거리

점심을 먹고 저희는 스타의 거리가 있는 침사추이로 넘어갔어요! 스타의 거리에는 유명 배우들의 손도장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여기서는 홍콩 하면 떠오르는 그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 고층 건물들과, 사이에 있는 빅토리아 하버를 보는데 낮에 와도 정말 예쁘더라구요!

 

여기서 가장 유명하다고 할 수 있는 성룡의 손도장이에요! 한글로 사인도 돼 있네요.

 

성룡과 한 컷 ㅎㅎ

 

이소룡도 있는데 손도장은 없고 얼굴이 새겨져 있네요!

 

https://goo.gl/maps/MvF4GeUqvayz2haJA

 

스타의 거리 · Ave of Stars, Tsim Sha Tsui, 홍콩

★★★★☆ · 관광 명소

www.google.com

 

 

2부에서 이어서 작성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