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2년 7월 6일 수요일

 

프리다이빙을 배우면서 귀가 아프기도 하고, 오른쪽 귀 이퀄라이징이 왼쪽에 비해서 잘 되지 않았다. 다이빙 강사님께 말씀드리니 닥터 헤이칼 병원을 추천해주셨다. 다합에 다이버들이 많다보니, 닥터 헤이칼은 이런 문제에 대해 진료 경험이 많다고 하셨다. 오히려 다이빙때문에 귀가 아픈거나 이퀄 문제라면 한국에 있는 의사들보다 훨씬 경험이 많으니 더 정확한 진료를 받을 수 있는 것 같다.

 

닥터 헤이칼이 인기가 많다보니 한시간은 기본으로 대기하고 기다려야 한다. 먼저 도착하면 안내해주시는 분한테 이름을 말하고 순서를 기다리면 된다. 여기 와이파이가 잘 터져서 폰 하면서 기다리는데 시간이 금방 갔다.

 

 


이집트 최고 인기 병원 닥터 헤이칼 / Dr. Heikal Medical Centre

https://goo.gl/maps/7fvRAJH4qn2pwwrj8

화려한 기계가 있는 건 아니고 완전 고전적인 방식으로 진료를 하신다. 가만히 있을 때와 이퀄 했을 때를 비교하면서 직접 귀와 코를 들여다 보신다. 진료를 보시더니 특별한 이상은 없다고 하심 ㅋㅋㅋㅋ 귀는 아팠지만 별 이상은 없는 것 같다. 그리고 오른쪽 이퀄이 잘 되지 않는 이유는 코 뼈가 살짝 휘었고 비염이 살짝 있기 때문이라고 하셨다.

 

진료비는 100파운드. 엄청 저렴하다. 신기한 건, 같은 이유로 재방문 했을 때는 병원비를 받지 않는다!

 

직접 그림을 그리면서 설명해주셨고, 처방전을 써 주셨음! 이걸 약국에 가서 보여주고 처방 받으면 된다. 이틀 후인 토요일에 재방문해서 진료를 보라고 하셨다.

 

 

근처에 있는 약국에서 약을 받았다. 오른쪽 작은 약(노스타민)은 안약처럼 생겼는데 오른쪽 코에 한방울, 왼쪽 약은 스프레이 형식인데 양 쪽 코에 한번씩 분사하면 된다. 아침, 저녁으로 하루 두 번 하면 되고, 다이빙하기 1~2시간 전에 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2022년 7월 11일 월요일 (재방문)

 

주말이 어영부영 지나가는 바람에 월요일에 재방문을 했다. 다시 한 번 진료를 보시더니 여전히 이상은 없다고 하셨다.ㅋㅋㅋㅋ 그래서 노스타민은 이제 그만 넣어도 된다고 하셨다. 스프레이는 다이빙을 하면 매일 넣고, 다이빙 안 하게 되면 뿌리지 말라고 하셨다! 그리고 재방문은 안해도 됨! 위에서 말했듯이 재방문은 병원비를 받지 않는다. 왕 신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