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저는 맥북을 산지 일주일도 안 된 맥 입문자입니다.

그래서 이런저런 시행착오가 많은데 그중 카톡 알람 소리가 안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며칠을 그걸로 스트레스 받았는데 오늘 드디어 고쳐서 글을 씁니다!

제가 찾은 원인으로는 네 가지가 있습니다. 빠르게 보죠

 

1. 카톡 프로그램 설정 확인

카톡 설정 - 알림 - 소리 알림 확인해주세요

 

 

2. 맥 알림 설정

[시스템 설정 - 알림 - 알림 센터]에서 '디스플레이를 미러링하거나 공유할 때 알림 허용' 체크해주세요. 이 부분은 다른 모니터를 연결하거나 미러링 시 알림 안 올 수 있어서 확인해주시고요.

그리고 하단 응용 프로그램 알림 부분에서 카카오톡 들어가셔서 알림 허용 켜져 있는지 확인 해주세요.

 

 

3. 방해금지모드 확인

간혹 방해금지모드를 켜놓고 계신 분이 있더라구요. 확인해주세요.

 

이래도 안되나요? 제가 그랬습니다! 그럼 마지막 체크할 게 남았어요!!

 

 

4. 맥 사운드 설정

[맥 시스템 설정 - 사운드 - 사운드 효과]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운드 효과 재생'을 체크해주세요! 사실 저도 정확히 무슨 기능인지 모르겠는데 이거 켜니까 바로 해결 됐습니다!!!

 

그럼 잘 해결 되셨기를 바랍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