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일본 여행 중 특히 큐슈 여행에서는 JR 레일 패스 효율이 엄청 좋습니다! 한 군데에서 오래 계실 분이면 비효율적이겠지만, 가성비와 효율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 그리고 후쿠오카 뿐만 아니라 기타큐슈, 유후인, 벳부, 나가사키 등도 여행하고 싶은 분들! JR 패스는 필수입니다!

 

JR 패스란?

JR 철도를 해당 기간 내에 무제한으로 탑승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JR 이외의 철도나 버스, 지하철은 이용 불가이고, 고쿠라~하카타 구간의 신칸센 또한 이용 불가인 점 참고해주세요!

 

지역은 큐슈, 간사이, 도쿄, 일본 전역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저는 큐슈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왜냐면 제가 큐슈만 써봤어요 ㅎㅎㅎ 왜 다른 지역은 안 썼을까요? 계산해봤을 때 큐슈만 JR 패스를 이용하는게 이득이었거든요!

 

큐슈 JR 패스 중에도 저는 북큐슈를 이용했습니다. 보통 여행 가시면 남큐슈 지역은 잘 안 가는 지역이긴 하죠. 북큐슈에서 저는 후쿠오카, 유후인, 벳부, 기타큐슈, 나가사키를 여행했습니다.

 

북큐슈 패스에는 3일권과 5일권이 있는데 저는 3일권을 사용했어요. 엄청 알차게 돌았죠? 그럼 제가 어떻게 이동했는지 효율적인 루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먼저 JR 패스를 인터넷으로 구입해놓고 후쿠오카를 여행할 때는 발급을 안 받았습니다. 후쿠오카는 하루로 부족하잖아요 ㅎㅎㅎ 그래서 후쿠오카를 돌아본 후에 유후인으로 가는 날 개시했습니다.

 

첫째날 : 후쿠오카 - 유후인, 벳부

유후인은 온천으로 유명하지만 사실 벳부가 원조랍니다 ㅎㅎㅎ 그리고 유후인은 아기자기한 유네츠보 거리를 보는 맛으로 반나절로도 충분했어요! 그리고 저녁에 벳부로 버스타고 이동했습니다! (버스는 패스X)

 

유후인 여행 보러가기

2023.01.31 - [세계여행/8. 일본] - 일본 여행 - 유후인 / 유노츠보 거리, 동구리노모리, 미르히 푸딩

 

벳부 여행 보러가기

2023.02.08 - [세계여행/8. 일본] - 일본 여행 - 벳부 / 하지메스시, 효탄온천, 지옥 순례 (우미지옥, 가마도지옥)

 

 

둘째날 : 벳부 - 기타큐슈

벳부에서 저녁에 야외온천을 즐긴 후 다음 날 오전에 지옥순례까지 하고 기타큐슈로 넘어갔습니다. 기타큐슈에서는 모지항레트로, 챠챠타운 등을 구경했어요 ㅎㅎㅎ

 

기타큐슈 여행 보러가기

2023.03.15 - [세계여행/8. 일본] - 일본 여행 - 기타큐슈 / 모지항레트로, 챠챠타운, 관람차

 

 

셋째날 : 기타큐슈 - 나가사키

기타큐슈에서 오전 나가사키로 가는 기차를 탑니다. 참고로 후쿠오카에서 한 번 갈아 타줘야 한다는 것! 그리고 나가사키에서 원폭자료관, 맛집 등 재밌게 여행했습니다.

 

나가사키 여행 보러가기

2023.03.17 - [세계여행/8. 일본] - 일본 여행 - 나가사키 / 짬뽕, 원폭 자료관, 분지로, 돈까스 맛집, 카스테라

 

 

저는 나가사키에서 오사카로 가는 비행기를 탔기 때문에 알뜰살뜰 JR 패스를 싹싹 긁어먹었지만 다시 후쿠오카로 가시는 분들은 5일권, 또는 유후인(벳부), 기타큐슈, 나가사키 중 한 곳을 제외하는 걸 추천드려요. 워낙 기차가 비싸서ㅠㅠ

 

그래서 결론!

후쿠오카-유후인(벳부)-기타큐슈-나가사키

이렇게 JR 레일 패스로 북큐슈(3일권) 뽕 뽑을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