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Pinang, Malaysia
2022. 9. 1. ~ 3.

 

페낭은 관광지를 돌아다니기보다는 맛있는 음식들을 먹는 여행이었어요! 저희는 관광보다 오히려 이런 여행이 더 좋더라구요 ㅎㅎㅎ 그러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희가 페낭에서 먹은 음식들을 소개해드릴게요! (전편에서 나온 음식은 제외)

 

다행히 페낭에서의 날씨는 좋았어요!(는 아니고 오후에 비가 좀 왔어요 ㅋㅋㅋ)

 

 

아쌈락사

아쌈락사는 생선 국물로 만든 새콤한 국수입니다! '스트리트 푸드파이터'에서 페낭 아쌈락사가 나와서 아시는 분들이 좀 계실거예요! 저희가 간 곳은 백종원 님이 간 곳은 아니에요.

 

페낭은 길거리에 예쁜 벽화가 곳곳에 있어요! 여기는 가게 안에도 있네요 ㅎㅎㅎ 손님은 저희밖에 없었어요 ㅎㅎㅎ 근데 이 시기에 전체적으로 여행객이 많지 않아보였어요.

 

이게 아쌈락사라는 음식이에요. 저도 당연히 처음 먹어보는 건데 비주얼이 그렇게 맛있어 보이지는 않더라구요 ㅎㅎㅎ 근데 먹어보니까 진짜 맛있었어요. 생각보다 새콤한데 너무 맛있어요! 처음 맛보는 느낌이라 어떻게 표현해야될지 어렵네요.

한 그릇에 6링깃, 약 1,800원이에요!

 

위치 https://goo.gl/maps/xUzPPVwqNGp2wAP9A

 

My Own Cafe · 2, Lebuh Cannon, George Town, 10200 George Town, Pulau Pinang, 말레이시아

★★★★★ · 카페

www.google.com

 

 

수상가옥 (츄 제티, Chew Jetty)

페낭에는 수상가옥도 있어서 한 번 놀러가봤습니다!

특히 벽화가 참 예쁘네요~~

 

위치 - https://goo.gl/maps/HE15FGPZCs4QLwcJ6

 

츄 제티 · Chew Jetty, 45, Pengkalan Weld, George Town, 10300 George Town, Pulau Pinang, 말레이시아

★★★★☆ · 관광 명소

www.google.com

 

 

차 퀘티아우(Char koay teow), 카야토스트

수상가옥을 지나서 나가는데 한 식당이 눈에 띄더라구요. 처음 보는 음식을 파는 곳이었는데 Char koay teow라고 쓰여 있었어요. 유명한 음식인지도 모르겠는데 일단 배가 고파 들어갔습니다.

밥 종류랑, 면 종류가 있는데 저희는 면으로 시켰습니다.

일단 진짜 맛있었습니다. 더 먹고 싶을 정도로 맛있었어요! 진짜 강추!!

근데 저희는 카야토스트를 먹어보자는 마음에 하나만 먹고 카야토스트를 시켰습니다.

 

카야토스트와 로즈라임주스입니다. 카야토스트는 들어보기만 했지 처음 먹어봤는데 진짜 맛있더라구요. 카야토스트는 싱가폴 요리라고 하더라구요 ㅎㅎㅎ 그래서 말레이시아에도 많이 파는 것 같아요! 그리고 저 로즈라임주스도 진짜 맛있었네요.. 페낭은 음식이 다 맛있어요ㅠㅠ

 

char koay teow, 카야토스트, 로즈라임주스 다 합쳐서 11.4링깃, 약 3,500원 나왔어요!

 

 

카페 - China House

이곳은 페낭에서 예쁘고 음식도 맛있는 카페라고 해서 와봤어요! 카페가 길쭉하게 생겼는데 꽤 넓고 인테리어가 특이해요!

 

빵 하나랑 음료를 두 잔 시켰습니다! 저 빵 정말 특이하게 생기지 않았나요? 알콜 티라미수라고 해서 먹어봤어요! 알콜 맛은 크게 못느꼈는데 꽤 맛있어요!! 음료는 아이스모카, 차이라떼입니다 ㅎㅎㅎ 둘 다 너무 만족스럽게 먹었어요!

알콜 티라미수 - 21.7링깃

아이스모카 - 16.98링깃

핫 차이라떼 - 15.90링깃

세금 포함 총 62.40링깃, 약 18,700원 나왔습니다

 

이 카페는 특이한 게 테이블에 그림을 그릴 수 있게 종이가 깔려 있어요 ㅎㅎㅎㅎ 저희는 앞으로 여행을 어떻게 할지 새로 계획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위치 - https://goo.gl/maps/BD53LKQHzXohEG3a9

 

China House · 153, Beach St, Georgetown, 10300 George Town, Penang, 말레이시아

★★★★☆ · 카페

www.google.com

 

 

야시장 - Char Kuih Kar

야시장에 또 왔습니다 ㅎㅎㅎ 저녁에는 역시 야시장이죠!

 

 

Char Kuih Kar 라고 쓰인, 처음보는 음식이었는데 맛있어보여서 시켰습니다.

저 하얀 정체모를 재료에 앙념을 뿌리고 볶고, 면과 숙주와 같이 주는데 기가 막히게 맛있습니다.

야시장에서 본다면 꼭 드셔보세요! 저희는 다음 날에도 또 먹었습니다!

 

이렇게 싸 줍니다.

가격은 첫 번째 사진 참고!

 

야시장 위치 - https://goo.gl/maps/1XfmJ3fYn6yVqknt7

 

Chulia Street Night Hawker Stalls · Lebuh Chulia, George Town, 10450 George Town, Pulau Pinang, 말레이시아

★★★★☆ · 말레이시아 레스토랑

www.google.com

 

 

ㄴㄴㄴㄴ

마지막 날 들렸던 카페45라는 곳입니다. 버거랑 감자튀김이 같이 나오는 브런치를 먹으러 갔는데 마음이 바뀌어서 무슨 치킨 타코를 시켰습니다. 

 

기대 안 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맛도 깔끔하고 야채도 보충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치킨 타코 - 14.9링깃, 약 4,300원

 

위치 - https://goo.gl/maps/kDfo32CnHKsUVqk48

 

Coffee 45 · 45, Love Ln, Georgetown, 10200 George Town, Penang, 말레이시아

★★★★★ · 카페

www.google.com

 

 


이렇게 말레이시아에서 먹은 음식들을 소개해봤는데요. 페낭은 특히 먹으러 간 곳이었네요 ㅋㅋㅋㅋ 이게 페낭 여행의 전부였습니다..! 페낭 여행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