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2년 6월 21일 화요일

 

오늘은 신시가지 먹방 여행을 떠났다.

그리고 정말 튀르키예 여행의 참맛을 봤다.

ㅋㅋㅋㅋㅋㅋㅋ

터키 넘 좋아.

한국인한테 유명한(=블로그에서 많이 본) 맛집 위주로 찾아갔다.

사진은 신시가지 맛집만 돌아다녀서 음식 위주!

그리고 맛집 가는 길에 거리 구경한 것도 잠깐잠깐 나온다~~

 

 


1. 예민 아저씨 고등어 케밥

고등어 케밥 다른 유명한 집도 있는데, 우리는 제일 가까운 예민 아저씨네로 갔다. 나중에 알고 보니 여기로 간 게 잘한 일이었던 것이 다른 집은 웨이팅이 엄~청 길었다고 한다. 우리는 웨이팅 하나도 없었음! 케밥 처음에 보고 꼬리만 나와있어서 비주얼에 겁먹었는데 한입 먹고 감동했다. 진짜 진짜 맛있다. 비린맛도 없고, 딱 맛있는 고등어 맛에 얇고 바삭한 빵으로 잘 만든 케밥이었다. 하나에 40리라. 다른 곳보다 가격이 있다고 합니다!

 

 

아래 인스타는 예민아저씨 인스타그램인데 프로필에 가게 위치 정보가 있습니다. 가게 위치가 이동(?)을 하기도 하나 봐요! 가기 전에 인스타 가서 위치 확인하고 가면 굿. 아이디는 @balikci.emin

 

 

https://instagram.com/balikci.emin?igshid=YmMyMTA2M2Y=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카이막 먹으러 가는 길~~

신시가지 오르막길인데, 여기 상점들도 많아서 기념품 사기도 좋고 볼거리도 많다.

 

 

 

액세서리 가게에서 선글라스도 한 번씩 써보고 ㅎㅎ…

 

 


2. 짠내투어 나온 karakoy Muhallebicisi 카이막

 

유리문에 한국 국기와 튀르키예 국기가 같이 붙여져 있는 카이막 집! 짠내투어에 나왔던 사진도 붙어있다. 아저씨가 카이막에 꿀 뿌리면서 비디오 찍으라고 하셔서 비디오도 찍고 사진도 찍었다. 완전 친절+유쾌한 아저씨!

 

 

 

와.. 정말 이거 뭐지? 너무 맛있다. 서비스로 주신 참깨 빵이랑 식전 빵도 정말 맛있었고, 카이막도 맛있고, 터키쉬 짜이도 맛있었다. 이따 나오겠지만 여기 저녁에 한 번 더 왔다.ㅋㅋㅋㅋㅋ 글을 쓰는 지금도 생각나는 맛.. 고소하고 부드러운데 꿀이 뿌려져있어서 달콤하다. 꿀은 많이 먹으면 달아서 카이막 위주로 먹고, 남은 꿀은 빵 찍어먹으면 최고다. 카이막 가격은 45리라. 짜이는 10리라.

 

https://g.page/ResitOzsut?share

 


카이막집 앞으로 기차가 지나가는데 사람들이 다 올라타서 사진 찍길래 우리도 따라 함. 키키

 

 

 

마네킹처럼 누워있는 고양이. 귀욤 ㅋㅋㅋ

 

 

 


3. MADO 돈두라마 아이스크림

여기는 정말 비추. 이 지점만 그랬던 것인지 나오는데 오래 걸리고 맛없다. 저 돈두라마 아이스크림 하나 시켰는데 30분 걸렸음.. 아이스크림도 맛없었다. 돈두라마 한 가지 맛에 15리라. 두 가지 맛 시켜서 30리라 나왔는데, 나갈 때 계산서 보니까 60리라로 찍혀있었다. 직원한테 말하니까 또 다른 직원 불러오고 또 말하니까 매니저 같은 분 불러왔는데 실랑이 끝에 30리라 내고 나왔다. 하.. 오랜 기다림+맛없음+계산 착오까지 더해져서 나올 때 정말 너무 화났다. 여긴 절대 가지 말라고 하고 싶다.

 

 

https://goo.gl/maps/QZWcYz5YSuTAsqep6

 

Mado · Asmalı Mescit, Asmalı Mescit Mah İstiklal Cad, Gönül Sk. No:1, 34430 Beyoğlu/İstanbul, 터키

★★★★☆ · 카페

www.google.com

 


4. 스타벅스

튀르키예에서 스타벅스를 안 가면 왠지 손해 같다. 음료 가격이 너무 저렴하기 때문! 카라멜마끼야또랑 히비스커스 베리티? 이렇게 두 잔에 65.75리라. 다만 음료가 그렇게 맛있진 않다. 와이파이도 쓸 수 있고 테이블도 넓어서 노트북 하기가 좋다. 그래서인지 이스탄불에 있는 스타벅스마다 사람이 엄청 많은데, 특히나 신시가지에 있었던 이 스타벅스는 정말 사람이 많았다.

 

 

https://goo.gl/maps/GfEX6wB3bQM6Pomy6

 

Starbucks · Asmalı Mescit Mah. İstiklal Cad. No:180 Tünel Narmanlı, 34430 Beyoğlu/İstanbul, 터키

★★★★☆ · 커피숍/커피 전문점

www.google.com

 


5. durumzade 치킨 윙 케밥

좁은 가게에 외국인들이 엄청 많았던 케밥집.

 

 

 

여기도 한 30분 기다렸다가 먹었는데, 기다림을 잊게 해 준 맛. 정말 맛있었다. 치킨 윙에서 불맛이 느껴진다. 야채까지 한 접시 깨끗하게 먹었다. 30분 더 기다렸다가 한 그릇 더 먹을까 고민했다. ㅋㅋㅋ 아이란도 먹어봤는데, 묽은 요거트맛이었다. 신맛이 안 나서 난 일반 플레인 요거트보다 맛있게 먹었는데, 남편은 요거트랑 미묘하게 다른 맛이 나서 이상하다고 했다. 치킨윙 케밥이랑 아이란까지 해서 48리라.

 

https://goo.gl/maps/WBHyHAtbXKFyWkM29

 

Dürümzade · Hüseyinağa, Kamer Hatun Cd. 26/A, 34435 Beyoğlu/İstanbul, 터키

★★★★★ · 음식점

www.google.com

 


6. 우연히 발견한 vivaldi waffle 돈두라마 아이스크림 가게

마도에서 돈두라마를 정말 맛없게 먹어서 제대로 한 번 먹어보고 싶었는데, 걷다가 우연히 돈두라마라고 써있는 가게를 발견해서 들어갔다. 망고도 씹히고 상큼해서 맛있었다. 특별한 맛은 아니었지만 무난하게 맛있었다. 가격이 가물가물한테 망고 돈두라마 한 스쿱에 15리라였던 것 같다.

 

 


뭔가 해리포터스러운 기념품을 파는 가게와 식당 문지기 고양이. ㅎㅎㅎ

 

 


6. koska 귤주스

저녁이 되니까 기념품 파는 가게에서 생과일 귤 주스를 5리라에 팔길래 한 컵 사 먹었다. 새콤하고 맛있다. 5리라면 너무 저렴하잖아..

 

 


다시 한번 방문한 아까 그 카이막파는 집. 이번에는 1인 1카이막 했다. 아우 너무 맛있어 카이막!!

 

 


신시가지 오르막길에 있는 타월 가게. 여기가 종류도 많고 젤 저렴한 듯하다. 우리는 75리라에 파는 비치타월을 두 개 샀다. 바투미 해변에 갔을 때 자갈 해변이라 그냥 누워있었는데, 모래 해변 가면 비치타월이 필요할 것 같아서 샀다. 앞으로 바다 갈 일이 많을 것 같아서!

 

https://goo.gl/maps/z8RHurZnhxXnDwBu5

 

뭔가 예쁜 건물이 있길래 사진도 찍고~~

 

 

 

아까 올랐던 오르막길을 이제 내려간다. 내리막길이라 편해~~

 

 


잠깐이라도 블로그 글 쓰려고 들른 스타벅스. 아까랑 다른 지점인데 밤이라 그런지 사람이 없었다. 쿨라임 시켰는데, 튀르키예 스벅에서는 쿨라임이 젤 맛있는 것 같다. 한 잔에 26리라. 왕저렴!

 

 


신시가지 여행은 정말 먹방 여행이었는데, 그래서 더 좋았다! 맛있었고, 저렴했다. 이스탄불 다시 한번 오고 싶다~~~!

반응형
댓글